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활용을 위한 이해

반응형

온라인 마케팅 에이전시 활용을 위한 이해





온라인 마케팅은 불과 20년도 안된 업계입니다.

따라서 아직도 고정적으로 정해져 있는 분야라기 보다는 지속적으로 진화 및 파생을 거듭하고 있는 분야이죠.

 

기업이나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셔서 필요에 따라서 적절한 에이전시를 선별하는것은 매우 중요한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모든 기업,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이러한 업계의 변화를 이해하고 적절한 에이전시들을 초청해서 경쟁피치를 진행하는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죠.

 

해외에는 이러한 고충에 도움을 주기 위한 특화된 분야도 있습니다.

바로 기업, 브랜드의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RFP (Request for Proposal) 작성을 도와 필요한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에이전시를 초청하는 일이죠.

 

아직 국내에는 이러한 일을 도와줄수 있는곳이 없기는 하지만, 조만간 새로 생겨날수 있는 니치 마켓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업을 하려면 그만큼의 업계에 대한 이해도 및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야 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