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검색엔진최적화 SEO - 타겟팅 키워드와 컨텐츠

반응형

검색엔진최적화 SEO - 타겟팅 키워드와 컨텐츠




검색엔진최적화 SEO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을 경우에 자주 발생하는 질문중에 하나가 바로 "OOO 키워드가 검색량이 많던데 이걸로 1등하게 해주세요" 입니다.

 

이는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된다" 하는 부분만 생각했기 때문이죠.

검색엔진최적화 SEO의 기본적인 원리는 바로 검색엔진 로직 입니다.

검색엔진 로직은 사용자의 의도에 기반하여 만들어 졌죠.

 

즉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사용자의 의도를 잘 파악하고 이에 적절하게 대응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관련된 컨텐츠가 있어야만이 검색상위에 노출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잘 아시다시피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가 내 컨텐츠 안에 있어도 상위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럼 키워드와 컨텐츠간의 상호 관계를 잘 이해하시겠죠?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내 컨텐츠 안에 있느냐 없느냐는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진행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중요한 자료가 될것 입니다.

물론, 내 컨텐츠를 모두 이해하고 거기서 키워드를 찾아낸다면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방대한 사이트의 경우는 두가지 방법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