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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렙(Media Representative) 법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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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렙(Media Representative) 법은 무엇인가요?




■ 개 념 

 

 미디어렙은 방송사의 위탁을 받아 광고주에게 광고를 판매해주고 판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방송광고 판매대행사로 보도·편성 등을 무기 삼아 기업에 광고를 압박하는 등의 폐단을 막기 위해 마련된 장치

 

■ 韓 미디어렙 법안

 

방송프로그램의 제작·편성과 광고를 분리시키고 한국방송광고공사가 독점해왔던 광고판매 대행 체제를 '1공영 다민영'으로 바꾸는 내용을 골자로 함

 

* △종합편성채널의 렙 위탁 3년 유예(승인기준), △공영방송(MBC포함) 공영렙 지정, △민영 렙 최대지분 40% 이하 및 지주회사 출자 금지, △중소방송에 대한 연계판매(과거 5년간 평균 매출액 이상) 등이 골자임

 

■ 해외사례

 

미국은 1888년 Emmanual Katz가 뉴욕에 Special Advertising Agency를 설립하여, 1930년 라디오광고 판매대행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

 

유럽은 1928년에 프랑스의 IP사가 미디어렙 업무를 최초로 실시, 프랑스는 1987년 민영 미디어렙을 허용하면서 공·민영 미디어렙 2원 체제를 채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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