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CPA마케팅이란

반응형

CPA마케팅이란


Cost Per Action (행동이 취해질때 과금이 된다)

 

온라인상의 광고 용어로써 광고주 (머천트)가 원하는 (이벤트참여/회원가입/상담신청 등) 행돌들이

실제로 취해졌을때 광고의 비용이 과금이 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광고의 방식은 어떠한 경우에 사용하게 되는 것 일까요?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형외과를 예로 들자면

성형외과에서 마케팅을 위해 가장 필요한것은 성형을 원하는 고객의 정보입니다.

이런정보를 마케팅에서는 DB(DataBase) 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DB 들을 오프라인 광고를 통하여 수집을 한다는것은 한정적이며 상당한 비용이 지출됩니다.

 

그러나 온라인 CPA 마케팅을 이용할 경우 합리적인 광고비용으로 DB를수집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PA는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하여 진행되는데

성형외과의 정보글 및 실질적인 후기등을 보여줌으로써

성형에 관심있는 고객들 스스로가 DB를 입력하여 상담을 요청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방식을 좀더 이해하자면 바이럴마케팅에 대하여 좀 더 알아보시면 될겁니다^^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CPA광고는 다수의 바이럴마케터를 보유하고 있어야 가능합니다(바이럴마케터)

이러한 바이럴마케터들은 자신들의 매체를(블로그/카페/SNS)통하여

정보와 장점이 부각되는 컨텐츠를 온라인상에 제공하며

이러한 컨텐츠를 주로 보는 고객들에게 DB를 스스로 제공하게 하는 시스템인 것입니다.

 

이러한 DB는 성형외과에 제공되며 성형외과는 제공된 DB에 한하여 상응하는 댓가를 지불하게 됩니다

실질적인 광고의 효과에 대해서만 금액을 지급하는 방식으로써 합리적인 광고의 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선을 이용한 통신 서비스  (0) 2017.06.12
휴대폰 할부원금이란  (0) 2017.06.12
tv 시청률 조사방법  (0) 2017.06.12
CPS란 무엇인가  (0) 2017.06.11
비대칭형방식, 광랜 hfc  (0) 2017.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