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조립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

반응형

조립컴퓨터를 사용하는 이유


일단 조립컴퓨터를 사용하는이유 에는 크게 성능,가격으로 볼수있습니다.

 

1.성능: 일단 자신이 직접 부품을 골라 자신 혹은 다른누군가에게 조립하는거라 자신이 원하는 성능 고대로

조립할수있죠 뭐 나는 블레이드 앤 소울 을 하고싶다. 그럼 GTX660 뭐 cpu는 i5로도 무난하겟죠 물론 3세껄루요 이처럼 자신이 어떤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에맞게 직접조립할수있다는 장점이있죠

그래픽 프로그램이라던지 게임이라던지 등등 하지만 완성품이 아니기때문에 완성품이 되기전까진 자신 혹은 타인이 조립해야된다는거죠 브랜드컴퓨터는 완성품을 팔지만 조립컴퓨터는 조립을 해서사용하는거니깐요 시간이좀걸리죠

 

 

2.가격: 브랜드 컴퓨터는 브랜드라는 하나의 회사입니다 즉 브랜드값을 받게되죠 그리고 직원인권비 회사돌아갈때 쓰는 비용등 원가에서 많이도 늘립니다. 하지만 우린 컴퓨터 원가의 부품으로 약간의 조립비 소프트웨어 설치비 만받고 사용하죠 그래서 가격차이가 엉청납니다. 예를들면 i5에 GTX660 으로 가정합시다 삼성은 보통 i5엔 GTX650 이하의 그래픽제품을 사용하기때문에 찾기도힘들구요 찾앗다고해도 130만원 120만원합니다...ㄷㄷ 하지만 조립켬퓨터는 단 80만원대에 조립할수잇죠 대단하죠? ㅋ 그래서 많은분들이 조립컴퓨터를 사용하죠

 

 

조립컴퓨터를 살때 유의할점!!! : 일단 정품을 사용하는지가 제일중요하겟죠 컴퓨터 조립할때 메인보드 cpu등 다양한 제품들에게는 정품스티커가 존재하는데요 이걸 케이스에다가 보통붙혀주죠 하지만 없을경우 의심해봐야 됩니다. 그리고 의뢰한 제품을 알맞게 사용햇는지 네이버에 자신컴퓨터의 스팩을 알수있는 프로그램들이 널립니다. 거기서 확인하시면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조립컴퓨터 처음구매할때 공부를 많이해서..ㅎㅎ

(물론자랑임)용산가서 직접부품사다가 조립햇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주위에 컴퓨터 A/S하는곳가서 10000원주고 설치햇구요 그러다보니 가격도 싸고 제가직접조립하니 안심도되구요 ㅎㅎ 이래서 조립컴퓨터를 사용하는거보다 햇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