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스마트폰은 왜 액정 파손이 쉬울까

반응형

스마트폰은 왜 액정 파손이 쉬울까


국민 대부분의 휴대 전화 보유자 전체가 거의 [스마트폰]에 대거 의존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은 액정 파손 위험성이 매우 쉬우냐 그 이유와 실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도록 하자.

 

스마트폰의 겉면은 LCD TV와 같은 형태의 액정 구조로 되어 있어 사고 등 사후 보상 비용 역시 [피처 폰] 대비 월등히 높아질수도 있는 만큼, 커다란 부작용이 있다.

 

그래서 사고 위험성이 이렇게 높아지는 이유는 이와 같다.

 

1. 액정 구조가 맞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액정은 대부분 기본 통신망에 탑재되는 각종 모듈로 구성되어 있고, 텔레비전이나 PC와 비슷한 형태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2. 작은 충격에도 지반이 다소 빈약하는 경우일 수도 있다

 

작은 충격이나마 유리 파편이 깨지거나 날려 먹는 경우도 있는 만큼, 이와 비슷한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3. 폭발 및 화재가 우려된다.

 

스마트폰 내부의 열기가 상당히 높아 보이는 것이 더 크자, 화재 및 폭발로 인해 화상 위험성이 주된 이유로 볼 수 있어, 안전성 부재가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사고의 위험성이 다른 휴대 전화들에 비하면 상당히 열악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만큼, 액정 파손 위험성이 있어 휴대할 경우에는 더욱 더 신경써야 한다.

 

같은 기구끼리 같이 두어도 전자파가 많이 나오고 통신 교란 및 장애를 우려하는 스마트폰은 액정 파손, 폭발 위험성을 근거로 두는 내용이 있는 만큼 세심히 다룰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