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csrss 프로세스의 CPU점유율이 매우 높은 문제의 해결 방법
csrss.exe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트로잔호스 등 나쁜 파일이 아니고 MS에서 제공하는 정상적인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client/server run-time subsystem 으로 윈도의 중요 서브시스템을 구성하는 파일로 콘솔창, 쓰레드 생성/종료 등의 기능을 하며 항시 프로세스가 살아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파일을 마구 제거하면 안됩니다.
그러나 이 파일도 다른 파일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거나 손상 될 수 있습니다.
또한 csrss.exe의 CPU 점유율이 매우 높다면, 사용자 프로파일에 손상이 생겨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조치 1) csrss.exe 가 정상 파일인지 확인
방법) \Windows\System32 폴더와 \Windows\ServicePackFiles\i386 폴더의 csrss.exe
파일이 동일 한 것인지 확인. 만약 다르다면 감염됬거나 손상이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백신으로 검사 뒤, 오바른 파일로 대체 하십시오.
조치 2) startup 폴더에 csrss.exe가 있으면 제거
csrss.exe는 startup 폴더에 있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startup 폴더 위치: (주: C: 는 시스템 드라이브)
1) win7 - 개별 사용자
C:\users\%username%\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2) win7 - 모든 사용자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3) XP
C:\Documents and Settings\(user)\Start Menu\Programs\Startup
조치 3) AVG 백신으로 검사 및 치료
AVG 무료 백신: http://www.avgkorea.com/product/product_detail.asp?prod_code=37
아쉽고도 불행히도 국산 백신 프로그램은 악성 코드를 제대로 발견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위 백신은 미국에서 1,2위하는 유명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조치 4) 사용자 프로파일 재 생성 (사용자 프로파일 손상 시)
주) 이 경우에는 CPU 점유율이 아주 높게(90%이상)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앞의 조치들을 다하고도 문제가 해결죄지 않을 경우에만 시도 해 보십시오.
방법) 현재 사용자 계정을 제거하고 다시 만드는 것입니다.
1) 내문서(My Document) 등 현재 사용자 폴더의 중요한 파일을 백업
2) 현재 계정에서 로그오프 하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다른 계정이 없으면 새로 만드세요. 컴퓨터>관리>로컬사용자및그룹>사용자 우측 클릭> 새 사용자
3) 문제 있던 계정 삭제
4) 다른 계정을 사용하거나 삭제된 계정과 동일한 이름으로 계정 재생성
5) 백업 받은 파일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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