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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과 스토리텔링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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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과 스토리텔링마케팅




요즘 온라인마케팅을 보면 예전처럼 자극적이고 무분별하게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이미 효과적인 부분에서 그 의미를 상실했기 때문입니다.(물론 아직 유용한 영역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타일의 마케팅이 효과적일까요? 추세를 보면 지금은 스토리텔링을 가미한 마케팅이 가장 유용한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마케팅은 상품 특성을 객관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반응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풀어 나가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법입니다. 이 기법을 통해 제품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포장되서 소비자에게 자연스레 다가갑니다.온라인마케팅 상에서 스토리텔링마케팅의 활용이 중요해진 이유는 온라인마케팅이 기존 대중매체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안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스토리텔링마케팅은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와 같은 SNS채널들을 비롯해 블로그광고,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식인광고 등등 매체를 가리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토리텔링은 온라인마케팅 상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 글들을 보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바로 후기를 통해 올라온 글들입니다. 고객의 실제 상품 사용 경험을 스토리로 만들어 올림으로써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부정적인 후기로 인해서 브랜드나 업체에 엄청난 타격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이런 양날의 검인 스토리텔링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런 역량의 문제는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온라인마케팅대행사들 중 살아남는 온라인마케팅대행사들이 적은 것은 이유일 것입니다. 


비단 후기글이 아니더라도 상품을 설명할 때 예전처럼 자극적인 방법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현명해졌기 때문입니다. 이런 현명해진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소통하며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을 해야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설픈 스토리텔링은 되돌릴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이 SNS채널들이 큰 힘을 가지고 있는 시대에는 정말 신중하고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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