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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팟(정책)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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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팟(정책)이란?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 구조는 3대 통신사가 나눠 먹기식 구조이기 때문에

타 통신사에서 가입자를 빼앗아 오거나 지켜야 통신사가 유지가 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타 통신사가 많은 보조금을 투입하면, 맞대응하는 식으로 정책을 내놓습니다.


즉, 스팟(정책)은 과도한 경쟁의 결과이며, 서로 많이 판매하기 위해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서 경쟁적으로 세일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과도한 경쟁의 산물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싸게 살 수 있으니 반기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스팟 정책'은 소규모, 단기간에 운영되므로 모집기간이 끝나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신속한 정보력이 없다면 '스팟정책'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스팟정책'이 실제 운영되는 사이트 주소를 '좌표'라고 부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정한 보조금 상한선은 27만원 안팎으로 그 이상의 보조금을 지급할 경우

해당 대리점(판매점) 및 통신사는 벌금 및 영업정지등의 패널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팟 정책'을 운영하는 곳은 휴대폰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알음알음 퍼지게 됩니다.


최근 3대 통신사가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것도 과도한 보조금 지급으로 인한 패널티 입니다.


얼마전에 있었던 2.11의 경우에는 전국적으로 '스팟 정책'이 나왔던 터라

검색어에 오를 정도였기에 많은 가입자가 '스팟 정책'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란을 틈타 꼼수를 부리는 업체도 있으니 '할부원금'은 반드시 챙겨보셔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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