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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기반 렌더링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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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기반 렌더링이란 무엇인가?





물리기반 렌더링 또는 물리기반쉐이딩은 표면의 재질에 따른 빛의 반사가 물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시뮬레이션하여서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PBR이전의 방식에서는 딱히 이름이 정해져있지 않았으나 PBR등장이후 렌더링 또는 쉐이딩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난반사 텍스처와 정반사 텍스처를 활용한 전통적 세이딩 방식도 빛이 물리적으로 반사되는 현상에 근거한 기술이지만

실제 빛의 물리적 현상 그대로를 시물레이션한게 아닌 많은부분을 생략하여 만들어진 기법



현실세계의 빛이 물리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을 그대로 시물레이션한게 아닌 사람의눈에서 볼때 추상적으로 해석 분리를

구현한 것이다


최신게임들은 물리 기반 렌더링을 활용해서 개발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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